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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 대신 즉시 구매하세요"…올리브영 '직구 대신 즉구' 캠페인 실시

올리브영이 해외의 핫 뷰티 아이템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


[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올리브영이 해외 유명브랜드의 제품들을 발빠르게 런칭해 해외 직구족들의 대표적인 구매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15일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즉구'에 눈을 돌리는 해외 직구족을 잡기 위해 15일부터 이달 29일까지 보름간 '올리브영 즉구'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즉구는 '즉시 구매'의 줄임말로, 해외 직구의 높은 배송비, 복잡한 결제 방식, 긴 배송기간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올리브영은 '해외 직구 대신 올리브영에서 즉구하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 영상을 제작, tvN 등 케이블TV를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송출한다.


이 영상은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를 겨냥해 그 동안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었던 '페이스 헤일로'나 효소 파우더 클렌저 '수이사이', '필로소피 향수' 등 트렌디한 상품을 올리브영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짧고 간결한 메시지를 선호하는 20~30대 소비자의 특성까지 고려해 길이도 15초로 맞췄다.


올리브영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핫 이슈 브랜드를 가장 빨리,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올리브영이라는 점을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올리브영은 앞으로도 트렌드와 가성비, 제품력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상품들을 가장 빠르게 선보여 고객 수요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 14년 프랑스 뷰티케어 브랜드 '이브로쉐'를 국내에 단독 런칭해 선보인 바 있다.


또한 붙이는 젤네일 '데싱디바', 영국 메이크업 툴 '리얼테크닉'을 비롯해 올해는 물만 묻혀 화장을 지울 수 있는 신개념 클렌징 퍼프 '페이스 헤일로'와 세계 유일의 붙이는 매니큐어 '인코코' 등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해외 직구족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오프라인 구매채널로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