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학교 제자들 존경 한몸에 받는 '참된 스승' 덤블도어 명대사 11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매년 5월 15일 '스승의 날'은 자신의 삶을 바른 곳으로 이끌어 준 선생님에게 감사를 표하는 날이다.


일생 스승 덕분에 우리는 수업 시간에 지식 외에도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 마음에 새기게 된다.


책과 영화로 전세계적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해리포터 시리즈'는 마법 학교란 공간적 특징에 의해 많은 스승들이 등장한다.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


각기 다른 특징으로 학생들에게 사랑을 표현한 그들 중 유독 인상적인 사람이 교장인 '알버스 덤블도어'다.


부드러운 리더쉽으로 학생들을 이끄는 덤블도어는 영화와 책을 본 사람들이 일생에 꼭 한 번 만나보고 싶은 스승 중 한 명으로 손꼽기도 한다.


고민하거나 실의에 빠진 학생들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모습으로 '참스승' 칭호를 받은 덤블도어. 


특유의 에너지로 학생들에게 힘을 주는 그의 명언을 차곡차곡 모아봤다.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


1. "링 위에 억지로 끌려올라간 사람과 스스로 선택해서 올라간 사람의 차이는 아주 크단다"


2. "우리의 진정한 모습은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을 통해 나타나는 거란다"


3. "가장 어두운 시간에도 행복은 존재하는 법이란다. 불을 켜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말이지"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


4. "우리의 목표가 똑같고 우리의 마음이 열려있다면, 언어와 관습의 차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5. "죽은 자들을 불쌍히 여기지 마라, 해리. 산 사람들을 불쌍히 여겨라. 그 중에서도 사랑없이 사는 사람들을 가장 불쌍하게 여기렴"


6. "우리가 죽음과 어둠을 두려워하는 건 단지 그것이 미지의 것이기 때문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란다"


7. "꿈에 사로잡혀 살다가 진짜 삶을 놓쳐선 안돼"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


8. "싸우고, 또 싸우고, 계속 싸우는 것이 중요하다. 오직 그럴 때만이 설사 악을 뿌리째 뽑아 없애지 못한다 하더라도 궁지에 몰아넣을 수 있는 것이다"


9. "비록 사랑을 준 사람이 이 세상에 없더라도, 그 깊은 사랑은 영원한 보호장치를 남겨 준단다"


10. "적들에게 맞서 일어서는 것만큼이나 친구들에게 맞서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나는 네빌 롱바텀 군에게 10점을 주겠습니다"


11. "물론 너의 머리속에서 일어나는 일이지, 해리.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현실이 아니라고 생각할 이유가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