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배틀그라운드 4x4 신규맵 '사녹' 플레이 할 수 있다

인사이트펍지주식회사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인기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많은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신규 맵' 테스트를 진행한다.


국내 게임 개발사 펍지주식회사는 8일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14일 오후 8시까지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3차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세비지(Savage)'로 알려진 신규 맵의 최종 명칭은 '사녹(Sanhok)'이다. '사녹'은 즐거움을 의미하는 태국어 '사눅'과 닭의 필리핀어 '마녹'을 합성한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펍지주식회사


동남아 국가 언어에서 명칭을 따왔듯이 '사녹'은 동남아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신규 맵을 구성하는 풍성한 수풀과 수로 그리고 고유의 구조물과 마을 등이 그 증거다.


'사녹'은 기존 맵(에란젤, 미라마)들의 4분의 1 수준인 4x4km 규모로 제작돼 초반부터 적과 치열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인사이트펍지주식회사


개발진도 맵 크기가 축소되면서 유저들끼리 충돌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이에 따라 게임 진행 속도도 훨씬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차 테스트는 '배틀그라운드' 스팀 유저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 1, 2차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라면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인사이트펍지주식회사


신규 참여자의 경우 스팀 라이브러리를 통해 테스트 서버를 받아 설치하면 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2차 테스트에서 얻은 유저의 반응과 데이터를 반영해 한 층 더 보완된 사녹을 3차 테스트를 통해 선보이며 계속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