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스튜어디스가 말해주는 항공사 승무원이 누릴 수 있는 꿀혜택 5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멋진 유니폼에 캐리어를 끌고 공항으로 출근하는 '항공사 승무원'을 꿈꾸는 어린 새싹들이 많다.


승무원들은 항상 밝은 미소로 기내 안에서 서비스 업무는 물론이고 '기내 안전 책임'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기내 안에서 고객들이 편안한 비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승무원들에게는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힘든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승무원이 받는 월급부터 받을 수 있는 할인까지. 우리가 몰랐던 승무원들의 혜택들을 정리해봤다.


1. 고연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승무원의 연봉은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3,300만원에서 4천만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 회사원과 비교하면 벌이가 괜찮은 편이다.


인턴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 될 겨우 기본급에 비행 수당, 퍼듐, 야간 수당 등 각종 수당이 붙어 실제로 받는 급여는 책정된 연봉보다 많이 받는다. 


다만 비행시간, 근무 연수, 직급에 다라 연봉 차이가 있을 수 있다.


2. 수차례 해외여행


인사이트아시아나 항공


비행기에서 일을 한다는 직업 특성을 고려하면 승무원들은 해외 체류가 많다.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승무원들은 도착한 나라에서 2~3일 정도 체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때 승무원들은 외국을 돌아다니며 틈틈이 맛집을 찾아다니거나 투어를 즐길 수 있다.


3. 승무원 할인


인사이트에어부산


승무원들이 자사 항공기를 이용할 때 꽤 쏠쏠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승무원 자신뿐만 아니라 직계 가족들에게도 함께 할인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대한항공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뷰티 유튜버 다샤 킴은 승무원의 가장 큰 장점은 항공권 할인이다고 밝혔다.


다샤 킴에 따르면 직원 할인을 받으면 본인은 항공권을 90%, 직계가족은 50%를 싸게 살 수 있다.


4. 예쁜 유니폼


인사이트뉴스1


승무원들은 단정하면서도 예쁜 유니폼을 입는다.


귀여운 스카프나, 머리핀 등 한눈에 봐도 아름다운 유니폼을 입고 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일반 회사원들과 다르게 매일 입을 옷 걱정을 줄일 수 있다.


5. 넉넉한 육아휴직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항공사는 타 업종에 비해 여성 노동자가 많이 근무한다.


이 때문에 항공사는 상대적으로 일반 회사에 비해 좋은 여성 복지 제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육아휴직에 대해 일반 회사보다 넉넉한 기간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일반 회사가 1년간 육아휴직이 가능하다면 대한한공의 경우 최대 2년까지 육아휴직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