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부모 마음 담은 어린이 감기약 '챔프 노즈 시럽'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어린이를 위한 감기약 '챔프 노즈 시럽'이 새로 나왔다.


지난 2일 동아제약은 어린이 감기약 챔프 노즈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챔프 노즈 시럽은 슈도에페드린염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완화에 효과가 있다.


특히 5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량 포장되어 있어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나이가 만 5세이고 체중이 20kg인 아이라면 1회 복용 시 계량컵이나 스푼 등 별도의 투약 도구 없이 5ml 한 포를 먹이면 된다.


어린이 감기약 챔프 노즈는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고, 의약품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 보호 안전 포장을 적용했다.


따라서 보호자가 직접 가위 등을 이용해 개봉해야만 복용할 수 있다.


챔프 노즈는 만 2세부터 복용 가능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인사이트동아제약


앞서 동아제약은 2012년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어린이 해열제 ‘챔프 시럽’을 처음 출시했다.


2016년에는 일반적인 사각형 파우치 모양이었던 챔프 시럽을 지금과 같은 길쭉한 파우치 형태로 재출시한 데 이어 이부프로펜 성분인 ‘챔프 이부펜 시럽’을 새롭게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챔프 노즈는 앞서 출시한 어린이 해열제 챔프 제품들처럼 개별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경제적이다"라며, "챔프를 우리 아이 토털 케어 의약품 브랜드로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