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까지 우리집 댕댕이 '광견병' 예방접종 단돈 '5천원'에 하세요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서울시 동물병원에 찾아가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단돈 5천원에 할 수 있다.


16일 서울시는 시내 25개 자치구 지정 동물병원에서 오는 30일까지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감염된 동물에게 사람이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생기는 '인수공통전염병'의 일종이다.


보건당국은 치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 접종을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에 서울시는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 백신을 각 자치구별 지정 동물병원에 공급하고 있다.


반려인들은 해당 동물병원에 방문해 시술료 5천원을 지불하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 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 된 모든 개와 고양이이며 1년에 한 번씩 필수적으로 보강 접종을 해야 하는 병이다.


서울시는 이번 예방 접종 기간에 총 5만두분의 백신을 무료로 공급할 예정이다. 예방 접종은 해당 구청 지정 동물병원에서 이루어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ational Day Foundation


광견병 예방백신은 무료 접종을 원하는 반려인이 많아 백신 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또한 동물병원별로 보유량이 다르므로 방문 전에 남은 수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무료 백신 해당 병원이나 그 외 접종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면 해당 구청에 전화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120 다산콜센터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