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골목단팥빵' 정성휘 대표, 세종대 '창업과 기업가정신' 특강

인사이트홍두당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국내 1호 '투어 푸드 크리에이터'(Tour Food Creator) 정성휘 홍두당 대표가 세종대 학생들과 만났다.


16일 홍두당 측은 지난 11일 세종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십'을 주제로 '창업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정 대표는 2015년 봄 대구 시내의 작은 빵집으로 시작한 '근대골목단팥빵'의 성공을 어떻게 이루어냈는지를 설명했다.


'근대골목단팥빵'은 3년 만에 전국 15개 직영점을 거느린 브랜드로 성장한 대구의 특산물이다.


인사이트홍두당


정 대표는 '변화의 리더십'을 정의하며,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기변화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대기업 계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주도하는 있는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서 '맛있는 빵'만으로 승부해서는 성공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100% 직영 시스템을 선택함으로써 '대구를 대표하는 특산물'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것도 성공의 요인이 됐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학생들에게 "세상이 규정한 정답을 따라가지 말고, 스스로 나만의 정답을 만드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는 말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세종대학교의 '창업과 기업가정신'은 각계 명사와 우수 기업 CEO를 초빙해 강연과 대담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양과목이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