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목선 돋보이는 '직각 어깨' 만드는 초간단 '스트레칭' 5가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훌쩍 다가온 여름. 벌써부터 옷가게 앞에는 '오프숄더' 아이템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한 때 유행으로 지나칠 줄 알았건만 '오프숄더'는 올해도 예쁜 몸매를 드러내는 패션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듯하다.


오프숄더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그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직각'으로 뚝 떨어지는 어깨 라인이다.


사실 굳이 오프숄더가 아니어도 목선을 따라 예쁘게 떨어진 어깨 라인은 '옷핏'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어깨 선이 예쁘면 다이어트 없이도 1.5배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지금 제대로 풀어주지 않아 똘똘 뭉쳐있는 어깨 '승모근' 때문에 고민이라면 여기 주목하자.


아래 보톡스 주사를 맞아서라도 없애고 싶은 '승모근'을 초간단 '스트레칭' 만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올 여름 울퉁불퉁한 승모근을 없애고 당당히 오프숄더를 입을 수도 있으니 꼭 따라 해보도록 하자.


1. 깍지 끼고 목 당기기


인사이트weibo


양손 깍지를 낀 상태로 머리 뒤로 손을 넘겨준다.


깍지 낀 손을 목에 가져다 대고 앞으로 밀어준다. 이때 목을 곧게 펴 손이 미는 방향과 반대로 힘을 주면 뭉친 어깨가 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 번 할 때 60초를 유지하고, 3~4회 반복한다.


2. 양팔 벌리기


인사이트weibo


숨을 깊게 들이마신 상태에서 양팔을 옆으로 활짝 벌려준다.


어깨가 당기는 느낌이 들면 천천히 숨을 내뱉는다. 이때 팔이 부들부들 떨리는 느낌이 들면 효과가 더 좋다.


10초~15초 가량 유지하며 숨을 들이마셨다 내쉬었다를 반복한다.


3. 고개 들어 쓸어내리기


인사이트weibo


승모근을 자극하기 위해 고개를 45도 위로 들어준다.


그 상태에서 손가락을 사용해 목선을 따라 쓸어내리기를 반복한다.


한쪽 당 20초씩 3~4회 반복하면 된다.


4. 고개 양옆으로 돌리기


인사이트YouTube 'DanoTV'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어깨와 팔은 고정하고 고개를 양옆으로 돌려준다.


이때 가장 중요한 건 '승모근'에 자극이 느껴질 때까지 고개를 옆으로 돌리고 최대한 그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다.


5. 팔 힘껏 뻗어 뒤로 넘기기


인사이트YouTube 'DanoTV'


양손 깍지를 낀 상태로 팔을 하늘을 향해 높이 올려준다. 그 상태에서 목을 최대한 뒤로 꺾는다. 


이때 목을 너무 심하게 꺾거나 팔을 너무 심하게 뒤로 보내 중심을 잃으면 허리가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