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인도네시아에 바이오연구소 개소

인사이트대웅-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바이오연구소 개소식 / 사진 제공 = 대웅제약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대웅제약이 '2020년 글로벌 50위 제약사 진입'이라는 비전에 날개를 달았다.


지난 11일 대웅제약은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대웅-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바이오연구소'(대웅 인니연구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지난 6일에 전승호 회장, 이의남 연구소장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린다 국장 등 내외빈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웅 인니연구소는 인도네시아 일류 대학인 국립 인도네시아 대학교 내에 부설연구소로 개설됐다.


인사이트대웅-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바이오연구소 / 사진 제공 =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해부터 연구원 채용, 연구 장비 취득 등을 통해 개소 준비를 이어왔다.


대웅 이니연구소는 현지 교수진과 연구협력을 통해 현지의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바이오의약품 전문 실습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 등 인재 육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인도네시아는 시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자국 제약산업의 육성을 위해 수입 의약품의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현지 상황에 맞는 바이오 제품을 개발 및 자체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더불어 전승호 사장은 "한국을 포함해 선진국으로 역진출하는 '리버스 이노베이션' 전략을 보다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더 팩트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