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렴·윤리경영위원회 개최…민간 전문가 3인 위촉

인사이트중소기업진흥공단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청렴 활동 강화와 윤리경영 객관성 확보를 위해 민간 전문가를 청렴·윤리경영위원으로 위촉했다.


11일 중진공은 이날 위촉식과 함께 '2018년 제1차 청렴·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해 중진공 연간 윤리경영 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청렴·윤리경영위원회는 중진공 윤리경영 관련 방침이나 추진 계획을 결정하고, 자문하는 최고 의사 결정 기구로서 2016년 5월부터 민간 전문가와 함께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한국윤리경영학회 김정원 회장, 가톨릭대학교 이종원 행정대학원장, 법무법인 한별 최영룡 변호사 등 3명이다.


인사이트중소기업진흥공단


이들은 윤리경영 및 내부 견제에 관한 대표적인 전문가들로서 중진공의 윤리경영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자문에 참여한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열린 '2018년 제1차 청렴·윤리경영위원회'에서는 중진공 연간 윤리경영 계획 심의를 진행하며 ▲참여형 윤리경영시스템 구축 ▲전사적 청렴·윤리 의식 내재화 ▲외부 이해 관계자로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효과성 있는 실천 과제에 대한 의견이 공유됐다.


인사이트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 뉴스1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위원회를 통해 중진공 윤리경영 계획을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다"면서 "매년 4조원 이상의 정책 자금을 집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내외부 소통을 강화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윤리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