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부드러운 풍미 더한 '세븐카페 아이스' 리뉴얼 출시

인사이트세븐일레븐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지난 주 반짝 추위를 끝으로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아이스커피 시장도 봄 날을 맞이 할 것으로 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지난해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의 월별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4월부터 아이스커피 매출 비중이 30%를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가 본격화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월 들어서는 48.0%까지 오르고, 7월엔 82.1%의 구성비를 보이며 정점을 찍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편의점 아이스커피 매출이 본격 상승하기 시작하는 4월을 시작으로 '세븐카페 아이스'의 품질을 한층 높여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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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하절기 매출 극대화를 위해 원두 품질 개선에 힘썼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4월부터 업계 최초로 아이스 전용 원두에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생두를 30% 사용하여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또한 기존보다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아이스 전용 원두 구성도 변경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원두인 콜롬비아산(50%)을 중심으로 브라질(30%), 우간다(20%)로 배합 기준을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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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세븐카페 아이스는 진한 향에 적절한 쓴맛이 특징이었는데, 이번 원두 구성 변경을 통해 부드러운 풍미에 깔끔한 후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아이스 레귤러 상품(1,500원, 16oz)도 새롭게 선보였다. 


그간 세븐일레븐은 아이스 라지(1,800원, 20oz)만 판매했었으나 소비자 선택 폭 확대를 위해 레귤러 상품을 올해 4월부터 신규 추가했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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