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세계 끝장낼 위력 가진 우주 최강 무기 '인피니티 스톤' 정체

인사이트마블 스튜디오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오는 4월 25일 드디어 베일을 벗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영화는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차지하려는 우주 최강 빌런 타노스와 이에 맞서는 '어벤져스' 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의 모습을 그린다.


전우주를 파괴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가진 인피니티 스톤들은 그동안 마블 영화에 꾸준히 등장해왔다.


영화 개봉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을 마블 세계관의 근원이자, 시리즈를 이어주는 꼭짓점인 인피니티 스톤의 정체에 대해 살펴봤다.


다음 내용은 마블 원작 코믹스의 세계관이 아닌 MCU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입각한 설명이다.


1. 인피니티 스톤이란


인사이트마블


원작 코믹스에서는 '인피니티 잼'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영화에서는 '인피니티 스톤'이라 명명되며 총 6개다.


스페이스 스톤, 소울 스톤, 리얼리티 스톤, 타임 스톤, 파워 스톤, 마인드 스톤이 그것이다.


이 스톤들은 마블의 우주적 존재인 이터니티오 엔트로피, 인피니티, 데스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인피니티 스톤들은 무한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공간, 정신, 힘, 현실, 시간, 영혼 등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원작 코믹스에서 타노스는 이 여섯 개의 스톤이 모두 모아진 장갑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해 우주를 멸망 직전까지 몰고 가기도 했다.


2. 스페이스 스톤


인사이트영화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공간 조작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행성 하나를 통째로 날려버릴 정도의 힘을 지녔다.


47가지 에너지가 섞여 있어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가 방출된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의 주요 소재인 '테서랙트'로 등장했다. 현재는 타노스의 수중에 있다.


3. 소울 스톤


인사이트마블 스튜디오


아직 마블 영화에서 소울 스톤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된 적은 없다.


이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통해 그 정체가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4. 리얼리티 스톤


인사이트영화 '토르: 다크 월드'


리얼리티 스톤은 소유주가 원하는 대로 우주를 바꿀 수 있는 현실조작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토르: 다크 월드'에서 붉은색의 액체 형상을 지닌 '에테르'로 등장했다.


리얼리티 스톤은 현재 콜렉터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 타임 스톤


인사이트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시간 조작 능력을 가진 스톤이다. 과거로 돌아가거나 미래로 가속하거나 시간을 정지시킬 수 있도록 한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목에 건 유물 '아가모토의 눈'에 장착되어 있었다.


6. 파워 스톤


인사이트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오브'로 모습을 보였다.


파괴 능력을 가졌는데 유기물과 닿았을 때 능력이 발현되며, 보라색 에너지 덩어리가 발사돼 대상을 파괴한다.


파괴할 대상이 크면 클수록 더 강한 힘이 나오는데, 행성 표면 전체를 날려버릴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예고편에서 타노스의 인피니티 건틀렛에 파워스톤이 끼워져있는 것으로 확인돼 이번에 그의 손안에 들어갈 것으로 추측된다.


7. 마인드 스톤


인사이트마블 스튜디오


정신을 지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는 짧은 모양이지만 전투시에는 긴 지팡이 형태로 바꿔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상대방의 가슴에 갖다 대면 세뇌가 이뤄져, 소유주에게 그대로 복종하게 된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