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몽벨
'커플 운동'하기 전 준비해야 할 커플티의 6가지 필수 기능

인사이트인사이트(좌), gettyimagesbank(우)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봄이다. 바람에서 향긋한 꽃내음이 느껴지는 봄이 왔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한강에도 활기가 넘치고 있다.


가족, 친구, 커플 등 각각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고, 간단한 운동 기구를 이용하며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특히나 운동하는 커플들이 부쩍 늘었는데, '운동도 함께 하자'라는 커플 운동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가벼운 조깅, 자전거 타기 등 건강한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이다.


이들 모두 일상을 마치고 잠시 시간을 내 가볍게나마 운동을 즐기려는 것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바쁜 일상에 쫓겨 '익스트림 스포츠'라는 거창한 이름의 운동을 즐길 여유가 없다. 시간이 없고, 돈은 또 어디서 구하랴.


마음만 있다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운동, 일명 '라이트 아웃도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뜨고 있다.


말 그대로 가벼운 스포츠다. 무언가에 도전하고, 정복하는 거친 아웃도어가 아닌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부담스러울 정도의 시간, 돈을 마련할 필요가 없으며 기능성 티셔츠 하나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능성' 티셔츠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말만 기능성일 뿐, 정작 필요한 필수 기능이 부족하다면 소용없다.


라이트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 티셔츠의 진짜 필수 기능을 알아보자. 


1. 흡습, 속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제아무리 가벼운 운동이라지만 자연스럽게 땀이 나기 마련이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기능이 필수적이다. 땀에 흠뻑 젖은 티셔츠를 입고 운동을 계속할 수는 없지 않는가.


상쾌하고 가벼운 기분으로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유념하자.


2. 경량성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무시할 수 없는 기능이다. 일단 몸이 가벼워야 한다.


입은 듯, 입지 않은 듯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기능성 티셔츠가 단연 최고다.


3. 통기, 통풍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하는 데에 중요한 기능이다. 운동 중 쾌적함을 느끼고 싶다면 통기, 통풍성을 고려해야 한다.


4. 체온 저하 방지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갑작스럽게 땀을 흘리면 체온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특히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 유의해야 한다.


보온성을 갖춰 체온을 일정 수준 유지해줄 수 있는 기능성 티셔츠를 찾아보자.


5. 제균 효과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상쾌하게 운동을 하다가도 저절로 인상이 확 찌푸려질 때가 있다. 운동복에서 쿰쿰한 냄새가 날 때다.


아무리 세탁을 해도 냄새가 가시질 않는다면 원인은 세균. 기분은 물론 피부 건강까지 망칠 수 있다.


뛰어난 탈취 효과를 지녀 냄새를 없애줄 수 있는 기능이 필수적이다.


6. 자외선 차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필요하다. 강력한 자외선에 소중한 피부를 혹사시킬 수는 없지 않는가.


원단 색에 구분 없이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어야 마음 놓고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라이트 아웃도어를 즐길 때 착용하는 기능성 티셔츠도 고르기 상당히 까다롭다.


필요한 기능은 많지만 만족스러운 제품은 없고, 디자인까지 고려하자면 끝이 없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지님과 동시에 깔끔한 디자인도 겸비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몽벨의 '위크론 티셔츠'다.


위크론 티셔츠는 피부에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하며 흡습, 속건, 통기, 통풍 등 기능성 티셔츠로서의 필수 기능을 고루 갖췄다.


또한 소취 기능이 더해져 빛을 받아 냄새의 근원을 분해하는 입자를 섬유에 삽입했다. 찝찝한 땀 냄새 걱정은 필요 없겠다.


끝이 아니다. 뛰어난 보온성으로 체온을 유지해주고, 경량성은 물론 자외선 차폐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완벽한 라이트 아웃도어용 티셔츠다.


여기에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은 덤. 이로 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뛰어난 기능과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반드시 운동할 때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데일리룩으로 활용도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주말, 여자친구와 몽벨 '위크론 티셔츠'로 커플티를 맞춰 입고 한강에서 커플 운동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운동할 때, 평소 데이트를 할 때도 여자친구와 커플룩을 완성할 수 있으니 이만한 제품이 따로 없겠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