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단체 케어, 이노션과 함께 '블랙독 캠페인'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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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동물권단체 케어는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이사 안건희)와 함께 버려지는 검은색 유기견, 이른바 '블랙독(Black Dog)'에 대한 사회적 인식전환을 촉구하며 입양을 독려하는 의미있는 캠페인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케어는, 단지 털이 검다는 이유로 검은색 유기견 입양을 기피하는 현상인 '블랙독 신드롬'을 다룬 특별영상을 최근 유튜브에 온에어했다고 4일 밝혔다. 


케어는 지난 7월, 1차로 검은개 프로젝트 사진전 'Ready to be Loved?"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배포된 영상은 그 바통을 이어 받은 것으로, 검은 개를 기피하거나, 막연한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편견을 허물고자 기획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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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 33초 분량의 블랙독 캠페인 영상은 "컬러가 무엇을 결정하는가", "편견과 차별 없는 세상을 입양하세요" 등의 키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검다는 이유로 입양이 되지 않는 블랙독 한 마리가 유기견 보호소를 탈출해 세상으로 나왔지만, 더 냉혹한 현실과 마주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블랙독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유명 인사들도 자발적으로 동참을 선언하며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사진작가 김용호씨는 4월 중 블랙독을 주제로 한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사진전에는 윤상현, 라미란, 김재중, 홍종현 등 CJES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티스트들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케어(care) 측은 "검은 개들은 버려진 아픔과 더불어 색에 대한 차별의 아픔까지 감수해야 한다"면서 "이번 블랙독 캠페인을 통해 검은 유기견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색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사라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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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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