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은 온라인에서 예매하고 편의점 'CU'에서 결제하세요"

인사이트CU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일상의 리프레시 CU(씨유)가 LCC(저비용항공) 업계 1위 제주항공과 손잡고 2일부터 'CU-제주항공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론칭한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예약한 제주항공의 항공권을 전국 12,600여 CU(씨유)에서 현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제주항공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 예약을 마친 후 'CU 편의점 결제'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하고, 본인 휴대폰으로 발송된 수납번호를 가까운 CU(씨유)에 제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국인, 학생 등 신용카드 결제나 휴대폰 소액결제가 어려운 고객들도 굳이 여행사를 찾아가지 않고 가까운 CU(씨유)에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번거로운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수수료도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CU


'CU-제주항공 편의점 결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CU 모바일상품권(2천원)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4명), 괌 왕복 항공권(1명)을 증정하며, 선착순 30명에게는 제주항공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프레시 포인트 10,000점을 적립해 준다. 당첨자는 내달 14일 CU(씨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이정현MD는 "저비용항공사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복잡한 절차나 수수료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온라인에서 예매한 항공권을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됐다"며, "CU(씨유)는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씨유)는 지난 2011년부터 SK플래닛 11번가와 손잡고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CU-11번가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인사이트CU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