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다시 나와줘!"…단종돼 사라졌지만 '재출시' 시급하다는 라면 7종

인사이트tvN 'THE K2'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라면 끓이는 냄새만 맡아도 배에서 자동으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사람이라면 이 글에 주목해도 좋다.


언제 먹어도 맛있고, 좀처럼 실패하기 어려운 메뉴인 라면.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라면은 그만큼 다양한 변천사를 겪었다.


시대에 따라 고소한맛, 매운맛, 달콤한맛 등 사람들이 선호하는 라면 취향도 가지각색이었다.


라면 덕후라면 한 번은 먹어봤을 지금은 단종된 라면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진정한 '덕후' 인증을 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피자 비빔면, 불고기 비빔면


인사이트농심


두라면 모두 국물 없이 비벼 먹는 라면이다. 피자 비빔면은 토마토 향보다는 파마산 치즈향이 강하게 났다. 


불고기 비빔면은 불고기 특유의 '짭조름+달콤' 간장맛이 면에 잘 배어들었다.


2. 기스면


인사이트오뚜기


한때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던 '하얀 국물'이 매력적인 라면이었다. 담백한 하얀 국물에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맵고 시원한 맛이 강조됐다.


3. 불낙볶음면


인사이트팔도


매콤한 볶음식 라면인 불낙볶음면은 출시 당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때 '불닭볶음면'과 유사하다는 이유로 표절 시비가 있기도 했다.


법원이 '표절이 아니다'는 취지의 판결을 냈지만, 소비자 취향이 짜장, 짬뽕으로 바뀌면서 자연스레 단종된 라면이다.


4. 보들보들 치즈라면


인사이트오뚜기


수많은 치즈 라면이 출시됐지만, 이만큼 진한 맛을 가진 라면은 아직 찾지 못했을 정도다. '치즈 덕후'들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았던 라면이다.


5. 아라비아따


인사이트오뚜기


일단 봉지를 뜯는 순간 다른 라면보다 훨씬 굵은 면발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 입 맛보면 상큼하고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잃었던 입맛까지 되찾아줬다.


6. 떡국면


인사이트농심


이 라면은 쌀 80%가 함유된 '쌀면'이 특징이다. 사리곰탕면과 맛이 비슷한데 뽀얀 육수가 더욱 구수하고 시원하게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줬다.


7.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


인사이트이마트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었던 라면이다. 라면 맵기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맵고, 불닭볶음면보다는 덜 매운 정도.


생각보다 맵지 않다고 해도, 평소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이라면 냄새만 맛고도 눈물이 핑 돌았다.


진민경 기자 minkyeo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