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인사이트카카오게임즈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서비스 100일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2월 2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일 이용자 80만명 돌파와 이용자 층 확대를 위한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20주 연속 PC방 순위 1위(게임트릭스 기준)를 기록하는 등 '배틀그라운드' 흥행 기록에 큰 역할도 해왔다.


이날 공개한 인포그래픽에는 그 동안의 성과 외에 100일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발자취가 담겨있다.


먼저 정식 서비스 이후 지금까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긴 총 이용자 수는 360만 명으로 기록됐다.


또한 이들이 플레이한 총 시간은 총 8,941만 시간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수 360만명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에서 태어나는 신생아 수의 10배이며, 총 플레이 타임은 1만년 전 신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슷하다.


또한 이용자들이 그 동안 게임 내에서 이동한 거리는 총 10억km로 이는 지구에서 화성을 두 번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무기는 M16A4, S1897, AKM이며, 탑승 장비는 픽업트럭, UAZ, BUGGY로 조사되었다.


가장 궁금한 기록인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달성 횟수(최종 1인 달성 횟수)는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인포그래픽 내에 있는 퀴즈 이벤트를 맞히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인포그래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