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푸즈,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유통망 확대' 본격 나선다

인사이트YG푸즈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YG엔터테인먼트의 외식&식품전문기업인 YG푸즈가 유통망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29일 YG푸즈는 롯데홈쇼핑을 통해 삼거리푸줏간의 대표메뉴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를 선보이다고 밝혔다.


이번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 홈쇼핑 판매 방송에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이 일일 홈쇼핑 모델 아르바이트로 출연해 마케팅 시너지를 얻을 예정이다.


아이콘이 합류하는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 홈쇼핑 판매는 YG푸즈가 TV홈쇼핑과 연예기획사, 예능 프로그램 등을 연계한 색다른 마케팅 시도다.


인사이트YG푸즈


홈쇼핑 방송은 4월 방송 예정인 신규 프로그램 아이콘 TV(iKON TV) 촬영의 일환으로 아이콘 멤버들이 홈쇼핑 아르바이트 체험에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또 YG푸즈는 사전 예약 및 본 방송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아이콘 싸인 굿즈를 지원할 예정이다.


홈쇼핑 방송에서 아이콘은 YG푸즈의 대표 BBQ브랜드, 삼거리 푸줏간의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 세트'를 판매한다.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인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는 현재까지 방송 3회 동안 주문건수 1만 세트, 주문금액 6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히트상품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인사이트YG엔터테인먼트


홈쇼핑 시식 모델 아르바이트로 출연하는 아이콘은 정규 2집 타이틀인 '사랑을 했다'로 43일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인기 최정상을 누리고 있어 이번 판매 방송에 어떤 시너지 효과를 미칠지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YG푸즈 노희영 대표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시장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개발뿐 아니라 한류를 앞세운 스타마케팅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시도해 국내외 유통망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이 일일 홈쇼핑 모델로 참여하는 이번 '삼거리 푸줏간 불고기세트' 방송은 오는 29일 저녁 10시 4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