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8천만원 대 XC90 T6 '5인승' 모델 출시

인사이트볼보자동차코리아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상위 SUV인 '올 뉴 XC90(The All-New XC90) T6'의 5인승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28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올 뉴 XC90(The All-New XC90) T6'의 5인승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는 가솔린 수요를 반영하고, 고객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결정했다.


가솔린 엔진인 T6 제품군에 상위 모델 인스크립션 대비 1,3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의 엔트리 모델 모멘텀의 5인승 모델을 추가했다. 


'올 뉴 XC90'의 높은 국내 인기를 더 굳히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XC90 T6 모멘텀' 5인승 모델은 시티 세이프티와 도로이탈 보호 시스템, 전면과 측면 모두에 적용된 이중접합 라미네이티드 유리, 2열의 통합형 부스트 쿠션, 차일드 도어락 등의 안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여기에 최신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와 4-존 독립 온도조절 시스템, 자동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와 '파크 어시스트 카메라', 헤드업-디스플레이, 핸즈프리 전동식 테일 게이트 등의 고급 옵션도 기본 제공한다.


'XC90 T6' 엔진은 다운사이징 2.0ℓ 4기통에도 불구하고,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 적용해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0.8㎏·m의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 온-오프로드 주행을 모두 충족시켜줄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한편 '올 뉴 XC90 T6' 모멘텀 5인승 모델의 판매 가격은 8,220만원이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