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펫티켓 산책용품' 오픈…"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함께 지켜요"

인사이트쿠팡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한곳에 모은 '펫티켓 산책용품'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펫티켓(Petiquette)'은 '펫(Pet)'과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키울 때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한 신조어다.


쿠팡은 '펫티켓 산책용품'을 통해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반려동물의 행동반경을 조절할 수 있는 가슴줄부터 공공장소 이동 필수품인 이동가방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자동줄, 리드줄, 배변봉투·배변삽, 기저귀, 입마개, 인식표, 물티슈 등 제품 콘셉트별로 총 10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쇼핑의 편의성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는 튼튼한 플라스틱 소재와 돔 형식의 단순한 디자인으로 사용이 편리한 '아이리스 반려동물 이동장 BL-460'을 쿠팡 즉시할인가인 2만 6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야광띠가 부착되어 야간에도 쉽게 식별이 가능한 '제제펫 야광 하네스 & 리드줄 세트S'를 4,200원대에, 실리콘 재질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입부분이 막혀 있지 않아 답답함이 적은 '펫토이 실리콘오리 강아지 입마개S'를 5,200원대에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나의 리드줄로 두 마리를 관리할 수 있어 다견가정 산책 시 적합한 '딩동펫 더블리드줄'을 7,500원대에, 수용성 화장지(내부)와 비닐봉투(외부)의 2중 구조로 되어 있어 반려동물의 변을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뽀이따 손에 묻지 않는 배변봉투(20p)'를 5,600원대에, 천연펄프의 원단에 은은한 향이 더해진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 '요요쉬 애견 물티슈(80매, 1개)'를 2,500원대에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펫티켓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쿠팡의 '펫티켓 산책용품'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