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퍼센트 故 서민우 생전 마지막 방송 '더 유닛' 재조명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sogogijuseyo'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백퍼센트 서민우가 안타깝게 숨진 가운데, 그의 과거 방송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27일 아이돌 그룹 백퍼센트 멤버 고(故) 서민우의 발인이 유족과 지인들 참석 속에서 비공개로 엄수됐다.


앞서 서민우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급히 옮겨졌지만, 사망판정을 받았다.


서민우가 향년 33세라는 젊은 나이에 사망하자 온라인상에서는 지난해 방송된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했던 그의 모습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은 기회가 부족해 빛을 보지 못했던 아이돌들이 재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당시 방송에서 서민우는 "저희 백퍼센트가 얼마 전 데뷔 5주년을 맞았다"라면서도 "많은 분이 저희에 대해 잘 모르신다"고 말했다.


서민우는 "살면서 무대에 오르는 게 가장 행복했기에 도전하게 됐다"며 방송에 참가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서민우를 비롯한 백퍼센트 멤버들은 동방신기의 '오정반합' 무대를 선보였다.


최선을 다해 퍼포먼스를 선보였지만 록현과 혁진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모두 탈락했다.


인사이트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비록 서민우는 탈락했지만, 무대에서 가장 큰 행복을 느낀다는 그의 모습은 충분히 아름다웠다.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참가할 만큼 아이돌 활동에 열의를 보였던 생전 고인의 모습이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한편 서민우는 지난 2006년 KBS '반올림3'로 데뷔해 2012년 백퍼센트로 데뷔했다. 


백퍼센트는 '니가 예쁘다', '나 같은 놈', '원트 유 백', '심장이 뛴다' 등 다수의 곡을 발표했다.


Naver TV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