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워너원 제치고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대세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8년 2월 23일부터 2018년 3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26만 5,135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3월 가수 브랜드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으며 2위는 워너원, 3위는 아이콘 순이었다.


인사이트빌보드


뒤를 이어 4위는 엑소, 5위 레드벨벳, 6위 블랙핑크, 7위 빅뱅 등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아이돌 그룹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으로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등으로 브랜드 평판지수를 나타냈다.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만 3,863, 미디어지수 120만 1,932, 소통지수 387만 3,872, 커뮤니티지수 384만 6,8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천 107만 6,551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월 브랜드 평판지수 1,554만 9,517보다 28.77% 하락한 결과다.


인사이트Facebook 'bangtan.official'


방탄소년단 브랜드 키워드분석은 '좋다', '빠져들다', '행복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링크분석은 '제이홉', '기록', '지민'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1.67%로 압도적인 결과를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미국 '2018 키즈 초이스 어워드'(KCA)에서 글로벌 뮤직 스타상을 받으며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