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인하공전과 손잡고 지역인재 양성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인천석유화학


[인사이트] 김희선 기자 =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SK인천석유화학이 인하공업전문대학교와 협약을 맺었다.


최근 SK인천석유화학과 인하공업전문대학교(인하공전)는 지난 12일 지역 내 전문 기술인력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자산 공유∙제공 및 기술∙경영지도에 대한 상호 정보교환, 전문 인력 특강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약에 따라 SK인천석유화학은 인하공전에 기계, 배관∙장치, 전기 등 총 34종 미사용 자재 50품목을 전달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인하공업전문대학교


미사용 자재는 설비 변경에 따라 활용처가 없이 보관 중인 자재를 말하며, 전달된 규모는 약 4000만원 상당이다.


인하공전 관계자는 인하공전 교수들이 직접 교보재로 활용 가능한 품목을 선별했다고 전했다.


교보재로 선별된 자재들은 화공환경과, 기계과, 전기정보과 등 학생 700여 명이 화학공정 구성품에 대한 구조와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데 쓰일 계획이다.


인사이트인천시 서구 SK인천석유화학 / 연합뉴스


더불어 SK인천석유화학은 엔지니어 방문 특강과 기술정보 교류 등 회사가 보유한 우수한 내부 역량을 활용해 지역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배현 SK인천석유화학 실장은 "회사가 가진 역량과 자산을 대학 등 지역사회와 공유해 사회적 가치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인주 인하공전 총장은 "SK인천석유화학의 교보재 기증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과 상생해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SK인천석유화학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김희선 기자 hees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