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vs리버풀·레알 마드리드vs유벤투스'…챔스 8강 대진 확정

인사이트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트위터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유럽 최고의 클럽을 가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이 확정됐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두 팀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 FC가 만나고, 지난 시즌 결승에서 맞붙었던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트스가 리턴 매치를 벌인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UEFA는 16일(현지 시간) 스위스 니옹에서 2017-18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을 추첨식을 진행했다. 8강부터는 같은 리그에 속한 클럽과 대결할 수 있다.


추첨 결과 디펜딩 챔피언인 레알 마드리드가 유벤투스와 리턴 매치를 벌인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결승에서 유벤투스를 4-1로 꺾고 통산 12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EPL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맨시티는 8강에서 리버풀을 만난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맨시티에게 유일한 1패를 안긴 팀으로,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끄는 리버풀이 맨시티를 다시 한 번 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손쉽게 물리치고 60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세비야는 바이에른 뮌헨과 맞붙는다.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유력 우승 후보인 바르셀로나는 AS 로마를 만난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은 다음달 3~4일, 2차전은 10~11일 열린다.


이어 같은달 13일 4강과 결승 대진 추첨 후 24~25일 4강 1차전, 5월 1~2일 4강 2차전이 열리며 대망의 결승전은 5월 26일 치러진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