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형 SUV '넥쏘(NEXO)' 예약판매 개시

인사이트현대자동차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래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로 불리는 수소전기차 '넥쏘'의 출시를 앞두고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16일 현대차는 오는 19일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 주소를 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쏘는 모던과 프리미엄 등 2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세제혜택 후 기준으로 모던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이다.


그러나 정부 보조금 2,250만원과 예상되는 지역자치단체 보조금 1천만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원~3,970만원선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인사이트현대자동차


이에 더해 예약판매로 넥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수소충전권이 제공된다.


예약판매가 이뤄지는 4개 지역(서울, 울산, 광주, 창원)은 지역별로 공모 일정과 대수가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판매 정보를 참조하거나 해당 지역 현대차 영업점으로 문의해야 한다.

넥쏘의 복합연비는 96.2km/kg(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한 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넥쏘의 외장컬러는 화이트 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무광), 더스크 블루 등 총 5종이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전용 정비망을 강화하고 전국 22개의 서비스센터에 '넥쏘 전담 정비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수소연료전지 부품의 품질 보증기간을 10년 16만km로 운영해 수소차 전용 부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 '넥쏘'가 본격적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며 "한 번 충전으로 대한민국 어디든 갈 수 있는 미래형 친환경차 넥쏘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