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뿜어져 나오는 생생한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영상)

인사이트YouTube 'BuzzFeedBlue'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눈으로 확인할 수 없던 것들의 형태를 보여주는 영상이 유튜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버즈피드블루(BuzzFeedBlue)'에는 "눈으로 볼 수 없던 것을 보여주마"라는 제목으로 한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 측이 개발한 슐리렌법 이미지 처리 기술이 소개됐다.


이러한 슐리렌법 기술은 공기 속 음파의 진행 상황이나 기류 상승을 눈으로 관찰할 수 있게 돕는다.


육안으로 볼 수 없는 트림이나 방귀, 촛불이나 고데기에서 나오는 열기가 실제로 공기 중으로 퍼져나가는 과정을 관찰 가능한 영상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BuzzFeedBlue'


특히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끈 것은 방귀가 뿜어져 나오는 모습이었다.


슐리렌법 이미지 처리 기술로 촬영된 결과, 방귀가 나오면 마치 해변의 물결이 흐르듯 뿜어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금껏 방귀를 뀌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된 영상들이 다수 소개된 바 있었지만 모두 조작인 것으로 판명됐다.


그러나 이번엔 진짜다. 방귀 가스가 어떻게 나오고, 주변으로 퍼져나가는지 또렷하게 보인다.


한편 나사(NASA)는 이러한 촬영 기법을 통해 초음속 비행에서 발생하는 '쇼크웨이브'를 확인하는 데 사용하기도 한다.


또 가까이서는 소음이나 유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디자인 업체에서 자주 사용한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인사이트YouTube 'BuzzFeedBlue'


YouTube 'BuzzFeedBlue'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