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국내외 석학 한자리에 모인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 개최된다"

인사이트광동제약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비타민C 효능에 대한 최신 지식을 나누기 위해 국내·외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오는 20일 한국식품과학회가 주관하고 광동제약이 후원하는 '제6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이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비타민C를 통한 건강한 삶'으로, 건강 수명 연장과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심포지엄은 비타민C의 건강 수명 연장 효과, 질병 예방 효과, 삶의 질 향상 효과로 나누어진 세 세션을 다룬다.


인사이트광동제약


첫 번째 세션에서는 비타민C가 본태성 고혈압 쥐의 혈압에 미치는 영향과 질산염 내성 예방을 위한 비타민C 보충, 비타민C의 골 개선 효과에 관한 연구가 발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비타민C 결핍과 시냅스 글루탐산염 독성의 알츠하이머병과 관련해 패혈증과 비타민C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만성피로증후군에서 타우린과 비타민C 항피로 효능 연구와 최적의 비타민C 섭취량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인사이트광동제약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은 국민건강 증진과 비타민C 연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광동제약이 2008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학술대회다. 


그간 면역력을 증진해 질병과 노화 예방 및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비타민C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돼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관심 있는 누구나 한국식품과학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