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마니아'라면 다 알고 있는 입소문만으로 성장한 '꿀잼' 웹툰 6

인사이트KTOON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웹툰을 좋아한다는 사람들이라면 공공연히 알만한 인기 웹툰들이 있다.


이 같은 웹툰들은 네이버 등 주요 플랫폼에서 연재되고 있지 않아, 의외로 웹툰을 찾아서 보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미처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여기 웹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남몰래(?) 보고 있다는 꿀잼 웹툰을 한데 모았다.


색다른 감성과 재미를 가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우리가 미처 몰랐던 웹툰들이 무엇인지 아래 목록을 통해 함께 만나보자.


1.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인사이트KTOON


작가 현이씨가 연재하는 작품으로 무려 시즌 3까지 연재된 인기 작품이다.


현이씨의 생활을 담은 일상 웹툰이다.


2. 악마도 의무교육 받습니다!

인사이트KTOON


작가 쿨싴이 연재 중인 '악마도 의무교육 받습니다!'는 사탄 의무교육을 받고 있는 천사 얼굴을 한 악마의 삶을 다루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학원물이다.


3. 썸툰 시즌 2

인사이트KTOON


모히또모히칸 작가가 그린 '썸툰'은 벌써 시즌 2를 맞았을 정도로 인기 웹툰이다.


달달한 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4. 과격자매단

인사이트Daum


작가 바쉬의 작품 '과격자매단'은 베스트도전 당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과격자매단'은 실제 바쉬가 동생과 겪는 일상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시종일관 웃음을 터뜨린다.


5. 라디오 갤럭시

인사이트Daum


라자루스 작가가 연재 중인 '라디오 갤럭시'는 인간의 마음에 방송을 하는 기상천외한 세계 라디오 갤럭시를 무대로 펼쳐지는 우주 활극을 그린다.


독특한 판타지 요소가 눈길을 끄는 웹툰이다.


6. 트레이스

인사이트Daum


작가 네스티켓의 역작으로 불리는 '트레이스'는 2007년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수많은 마니아층이 있는 SF 장르의 웹툰이다.


만화 찢고 나올 것 같은 '취향저격' 웹툰 남주 15명여성 독자들의 다양한 이상형을 만족 시켜줄 웹툰 남자 주인공들을 모아봤다.


"웹툰 싱크로율 100%"…영화 '치인트' 3월 14일 개봉 확정2018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인 영화 '치즈인더트랩'의 개봉일이 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로 확정됐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