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상반기 신입·연구직 등 48명 채용

인사이트한국가스공사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2018년 상반기 신규 직원 48명(신입직원 44명, 연구직 4명)을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하반기 채용 시 전국 지방이전 공공기관 최초로 신입직원에 대해 본사 이전지역(대구·경북) 인재를 30% 채용해 호평을 얻었다.


올해에도 동일한 규모의 지역인재를 채용해 지역사회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가스공사 측은 설명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채용에서 사회형평 채용(국가유공자·장애인)으로 9명을 선발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열린 채용을 확대한다.


인사이트정승일 한국가스공사 사장 / 연합뉴스


특히 직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일정자격만 갖추면 모든 응시자가 필기전형에 응시할 수 있도록 서류 무전형을 실시할 방침이다.


기존 블라인드 채용을 강화해 입사지원서에 학교, 학점, 학력, 가족정보 뿐만 아니라 나이, 사진 등 직무와 무관한 차별적 요소를 완전 배제함으로써 능력중심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가스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가스공사는 지원자 중 신청자에 한해 오는 28일 서울과 대구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필기전형은 3월 10일 대구 및 수도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부터 'AI 평가' 도입한다롯데그룹이 올해 신입사원 공채부터 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할 계획이다.


유영제약, '인재육성' 강화···"신입사원 입문 교육"유영제약은 기업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인재육성을 강조했다.


권순걸기자 soongul@insight.co.kr

댓글